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해양관광개발공사 바로가기 D f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012년 1월 1일 거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이 블로그가 거제발전과 거제시민의 미래를 더욱 윤택하게 하는 사이버상의 소통의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시설소식 (841)
[청소년수련관]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거제시청소년수련관, 업무 협약 체결 | 시설소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청소년수련관과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미옥)가 맞손을 잡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메이커 융합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두 기관은 지난 15일 지역 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메이커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교육 훈련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다양하고 포괄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2023년 직업교육훈련 지원 사업을 창의 융합 교육에 관심 있는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시행한다.

이 기간 거제메이커센터와 협력해 메이커 기초 이론·실습 3D 모델링, 3D 프린터, 3D펜 활용 교육 드론 비행 이론 자율주행 실습 UV프린터승화전사레이저가공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교육 메타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과정을 총 35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김미옥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지역에 메이커 교육 전문 기관(거제메이커센터)이 있어 교육 과정 개설 등 도움이 많이 된다며 창의 융합 메이커 교육에 많은 여성이 참여해 취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희 청소년수련관장은 메이커 교육 지도자 양성을 통해 지역 내 창의 인재 육성과 청소년 진로 체험 교육 인프라 구축 등 메이커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문의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634-2065), 거제메이커센터(055-639-8174~6)

img.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256)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49(고현동) 거제시공공청사 2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대표전화 : 055-639-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