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해양관광개발공사 바로가기 D f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012년 1월 1일 거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이 블로그가 거제발전과 거제시민의 미래를 더욱 윤택하게 하는 사이버상의 소통의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시설소식 (846)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거제 최초 디지털 실감콘텐츠 선박체험관 개관 | 시설소식
img.jpgimg.jpg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조선해양문화관은 거제시 최초로 실감 콘텐츠를 도입한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을 개관해 관람객을 맞는다.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은 문화관 소장 자료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 실감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써인류 초기의 배로부터 미래 친환경 선박까지를 소개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를 통해 인간과 해양이 공존하는 오션토피아(OCEANTOPIA) 시대 미래 선박을 제안하는 체험형 콘텐츠이다동시에 관람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새로운 스마트 선박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존이다. 

대형화면과 바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바다와 그 안에서 항해하는 선박의 영상은 단순히 전시물을 관람하는 것에서 나아가 관람자에게 시대에 따라 실제 배를 타고 항해하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3D 라이브스케치 존은 미래 해양도시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공간이다관람자가 취향관심사에 따라 선택한 다양한 미래 선박을 실감형 대형화면에 구현할 수 있다. 

조선기술관에서는 AR(증강현실콘텐츠를 체험하며 선박의 실제 쓰임새를 경험하는 동시에 해양·조선에 대한 다양한 자료 검색을 할 수 있다. 

공사 정연송 사장은 조선해양문화관은 매년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문가들의 참여로 구현된 실감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체험하는 해양과 선박 역사를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조선해양문화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639-8270) 문의하면 된다. 

img.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256)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49(고현동) 거제시공공청사 2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대표전화 : 055-639-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