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해양관광개발공사 바로가기 D f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012년 1월 1일 거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이 블로그가 거제발전과 거제시민의 미래를 더욱 윤택하게 하는 사이버상의 소통의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시설소식 (841)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관 직접 요리체험 ‘청수키친’ 진행 | 시설소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거제시 초등 3학년~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요리체험 프로그램 COOK WEEK <청수키친>을 진행했다.

청수키친 프로그램은 다양한 테마의 요리를 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 활동이다.

이 날 프로그램 주제는 ‘떠먹는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로, 활동 유의사항과 재료에 대한 설명, 레시피 소개를 시작으로 청소년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수키친 프로그램에 참석한 A 청소년(초5)은 “케이크는 크고 만들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케이크를 만들어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말했고, B 청소년(초3)도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내가 만든 요리를 엄마랑 아빠랑 같이 먹고싶다.”고 말했다.

청수키친 담당자는 “요리활동 수업을 할 때 마다 즐거워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보면 피곤함이 사라진다. 요리활동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성취감과 자존감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요리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수키친은 4월~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현재 6차까지 진행되었으며, 1회 차를 남겨두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문의☎ 055-639-8166)

img.jpgimg.jpgimg.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256)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49(고현동) 거제시공공청사 2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대표전화 : 055-639-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