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해양관광개발공사 바로가기 D f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012년 1월 1일 거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이 블로그가 거제발전과 거제시민의 미래를 더욱 윤택하게 하는 사이버상의 소통의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시설소식 (846)
[자원순환시설] 거제시자원순환시설 웰빙온실 백자멜론 본격 출하 | 시설소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웰빙온실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백자멜론을 28일부터 본격 출하한다고 밝혔다.

웰빙온실은 거제시자원순환시설에서 나오는 폐열을 멜론 재배에 이용하는 자원재활용 온실시설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백자멜론 4,000, 머스크 멜론(네트형) 6,000주를 심어 수확을 시작했다.

백자멜론은 기존 멜론과 달리 타원형으로 겉모양이 매끈하고 겉과 속이 흰색을 띄고 있어, 외형과 무늬가 도자기 백자와 비슷하다 해서 백자멜론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이번에 생산된 백자멜론은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15브릭스(Brix)로 이상으로 높아 강한 단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웰빙온실은 백자멜론에 있어 10여 일 후부터 머스크(musk) 멜론도 시중 출하를 준비하고 있다.

머스크(musk) 멜론은 독특한 사향(麝香)과 부드럽고 달콤한 과육에 수분 함량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겉껍질에 뚜렷한 그물 무늬를 가지고 있다.

멜론은 상온에서 3~4일 정도 후숙 후 먹으면 당도가 더 올라가고, 랩으로 싸서 냉장 보관하면 10여 일후에도 먹는 데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로 저장성이 뛰어나다.

웰빙온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멜론은 예년에 비해 작황이 좋고, 시중 시세도 지난해보다 20~30% 높은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멜론 시세가 좋은 것은 전국적으로 일반 농가에서 유류가, 원자재 상승 등의 부담으로 멜론 재배면적이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다. 문의 055)639-8261

img.jpgimg.jpgimg.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256)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49(고현동) 거제시공공청사 2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대표전화 : 055-639-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