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해양관광개발공사 바로가기 D f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012년 1월 1일 거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이 블로그가 거제발전과 거제시민의 미래를 더욱 윤택하게 하는 사이버상의 소통의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시설소식 (851)
[청소년수련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활동 활발 | 시설소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휴관 중임에도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5일에는 17<··>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위원 선발 면접을 화상회의와 오픈 채팅방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특히 비대면 면접 시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청소년지도자 및 위원들과 함께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해 원활한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지난 6일에는 오리엔테이션과 2월 정례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실시했다. 오리엔테이션은 1부 자기소개, 인사,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2부는 2020 주요활동보고, 2021년 연간운영계획 수립, 활동 유의사항, 17기 임원단 선발 순으로 진행했다. 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에는 정진우(거제중앙고 2), 부위원장 정동환(연초고 2), 서기 구길령(수월중 3)양을 선출했다.

오는 27일에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옥포청소년문화의집 3개 기관이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을 수여하며,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청소년운영위원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김미희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도래 하면서 청소년활동에 많은 변화가 있다청소년운영위원회가 앞장서서 청소년 비대면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거제시 청소년들이 조금 더 행복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시설의 운영전반에 대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입장을 대변하고 그 기관이 청소년들의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 활동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수련관의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img.pngimg.pngimg.p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256)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49(고현동) 거제시공공청사 2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대표전화 : 055-639-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