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해양관광개발공사 바로가기 D f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012년 1월 1일 거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이 블로그가 거제발전과 거제시민의 미래를 더욱 윤택하게 하는 사이버상의 소통의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공사소식 (295)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공공갈등 교육 실시 | 공사소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17일 공공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공공 갈등관리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전형준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교수가 공공갈등 해결 방안을 사례중심으로 쉽게 풀이하여 진행했다.

  전 교수는 공공 갈등의 진단 공공 갈등의 대응계획 공공갈등 조정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했다.

공공갈등이란 각종 공공정책의 수립·시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관계인 간의 충돌을 말하는 것으로, 공공갈등이 사회 통합을 저해하고 사회적 비용 지출을 야기해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공사는 향후 사업장별 공공갈등 진단을 하고 공공 갈등에 대한 직원들의 설문조사와 상시보고제도를 운영하여 갈등해결과 조정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img.jpgimg.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256)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49(고현동) 거제시공공청사 2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 대표전화 : 055-639-8102